[말레이시아 여행지 정보]말레이시아 추천 여행지

 

세계에서 가장 높은 트윈 빌딩 페트로나스 트윈 타워

 

정유 회사 페트로나스의 사옥이지만 회사 사옥이란 의미를 넘어 쿠알라룸프르 의 상징적인 건축물이다. 햇빛을 받아 눈부시게 빛나는 푸른 유리와 은빛스테인리스로 장식된 외장이 무척 아름답다. 이슬람 건축 양식의 영향을 받았으면서도 현대적인 미를 자랑한다.

 

 

 

 

높이 452m, 88층의 위용을 자랑하는 페트로나스트윈타워는 정면 입구 기준으로 우측이 1관, 좌측이 2관인데 2관은 삼성건설이 지었다. 2개의 타워빌딩은 지상 170m 상공에 위치한 스카이브리지에 의해 연결된다. 스카이 브리지는 트윈 타워의 41층과 42층에서 복층으로 2개의 타워를 연결한다.

 

페트로나스 트윈타워는 숀 코너리와 캐서린 제타-존스 가 출연한 영화 '엔트랩먼트'의 배경이 되면서 다시 한번 사람들의 시선을 받았다. 트윈타워 뒤편 시민 공원에서 바라보는 조망이 가장 아름답다.

 

페낭시 전경을 하눈에 페낭 힐

 

말레이시아 사람들은 부킷 벤데라라는 이름으로 부르는 페낭 힐은 조지타운 서쪽에 위치한다. 날씨가 맑은 날은 해발 830m 의 정상에서 페낭 중심가인 조지타운은 물론 바다 건너 인도네시아까지 보인다.

 

 

 

 

 

페낭 힐에 오르기 가장 좋은 시간은 관광객들이 몰려들기 전인 아침 9시경이다. 페낭 힐 정상까지 오르는 산악 기차는 새벽 6시 30분부터 30분 간격으로 운행되는데, 1922년에 개통되어 84년이란 오랜 역사를 지니고 있다.

 

밤에 페낭 힐에 오르면 믈라카 해협을 오가는 배들의 불빛이 화려하다. 역에서 정상까지 오르는 중간중간에 몇몇 작은 역이 있다. 보통 주민들만 타고 내려 관광객들은 무심코 지나치지만 역주변에 몇몇 작은 호텔과 게스트 하우스도 있다.

 

말레이시아의 대표적인 고원 휴양지 겐팅 하일랜드

 

쿠알라룸푸르에서 북쪽으로 50km, 해발 2000m 지대에 위치한 겐팅 하일랜드는 말레이시아에서 가장 발달된 대규모의 고원 휴양지 이다. 겐팅 호텔, 테마 파크호텔, 아와나 골프 컨트리 리조트와 2개의 테마 파크, 카지노로 구성되어 있다.

 

 

 

수많은 놀이 기구와 국제적인 쇼 등 볼거리가 많아 가족단위 방문객이 많은 '원스톱 가족 휴양지'로의 명성도 높다. 겐팅 하일랜드 테마 파크에는 세계에서 몇곳 없는 스카이다이빙 연습장도 있는데, 이곳 때문에 겐팅하일랜드를 찾는 사람도 많다.

 

겐팅 하일랜드에서는 '하일랜드'라는 이름답게 다양한 아웃도어 스포츠도 즐길수있다. 산아래쪽아와나 환경공원은 다양한 환경스포츠를 즐길수있는 곳으로 유명하다.

 

 

by apple_애플 2014. 7. 4. 23:11